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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꿀팁

오픈채팅 막힐 때 해결방법

by Lelei 2022.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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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리면 카톡 이용제한이 걸립니다. 대표적인 제한이 오픈채팅 사용금지인데요, 보호조치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선톡을 받는 방법 등 다른 방법은 아래에 링크를 따로 해두고, 여기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이용자 보호조치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

(1) 이용자 보호조치 화면을 캡처합니다. 고객센터에 등록할 파일로 쓸 예정입니다.

(2) 카카오톡 ‘친구’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설정의 가장 아래부분에 있는 고객센터‘도움말을 클릭하여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4) ‘일반문의’를 누르면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이용제한/보호조치’로 바꿔줍니다.

(5) 문의 내용을 채워넣습니다. 이때 전화번호와 이메일이 자신의 것이 아닐 때는 상담이 제한되어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본인 명의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6) 파일첨부에 아까 맨 처음에 캡처한 이용자 보호조치 사진을 첨부합니다. [필수]항목 동의를 체크하고 문의접수를 클릭합니다.

제 경우는 한 시간이 지나니 해결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챗봇 상담을 할 수도 있지만 대기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차라리 고객센터 문의하기를 이용하면 오픈 채팅 사용 제한 푸는 방법으로 더 적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정말 스팸을 발송했다거나 불법적인 행위를 했다면 고객센터의 답변이 이용조치 제한으로 계속 될 수도 있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용자 보호조치 해결법 다른 방법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푸는 법

오픈채팅방에 자료 보낼 것이 있어서 링크를 연달아 여러 개를 보냈더니 ‘이용자 보호조치로 인해 오픈채팅사용이 제한되었다’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의 원인과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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