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구멍난 고무장갑 수선방법 응급수리 고치는 방법

by Lelei 2022. 5. 19.
320x100

고무장갑은 꼭 한쪽씩 구멍이 나지요. 그것도 큰 구멍이 아니라 미세한 구멍이 나서 물이 셉니다.  구멍 난 고무장갑을 쉽게 수선해서 쓰는 방법을 두 가지와 수리 없이 쓸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라이터 이용

먼저 고무장갑에 물을 넣어 물이 새어나가는 부분을 보고 구멍 난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확인합니다. 물기를 제거한 고무장갑에 라이터 불을 가까이 댑니다. 고무가 살짝 녹을 때 이쑤시개로 녹은 고무를 살살 펴서 구멍을 메워 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라이터의 겉불꽃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고무장갑에 라이터를 너무 확 들이밀면 고무장갑이 확 녹아내립니다. 멀리서 거리를 재어가며 살짝 가까이 가져갔다가 고무장갑이 말랑해진다 싶으면 라이터를 바로 끄고 이쑤시개로 녹은 고무를 펴 발라주세요.

 

습윤밴드 반창고 활용하기

상처 났을 때 바르는 습윤 밴드를 이용합니다. 사진의 왼쪽 같이 생긴 메디폼, 듀오덤 같은 밴드입니다. 중간에  거즈가 붙어있는 대일밴드가 아니고요. 일단 고무장갑을 뒤집어 주세요. 고무장갑의 구멍을 덮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로 습윤 밴드를 잘라서 붙여주면 끝입니다. 

고무장갑수선1

이걸로 될까 싶지만 이걸로 됩니다! 습윤밴드 자체가 상처 입은 피부를 물기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죠. 습윤밴드가 고무장갑도 보호해 줍니다. 습윤밴드 액이 있는 경우 더 쉽습니다. 고무장갑 안쪽의 구멍 난 부분에 습윤밴드액을 바르고 말려주면 고무장갑 수리 끝입니다. 너무 큰 구멍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다 수리가 되니 꼭 활용해보세요.

고무장갑수선2

순간접착제 이용

여기에는 못쓰는 고무장갑 다른 재료가 필요합니다. 핵심은 구멍 난 곳에 고무장갑을 덧대어 줄 것입니다. 다른 못쓰는 고무장갑을 작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순간접착제를 이용해 안쪽에 구멍난 부분에 고무조각을 덧대어 붙여주면 됩니다. 장갑을 꼈을 때 약간 안쪽이 거슬리는 느낌이 있는데 물이 새지는 않습니다.

 

실리콘 이용

구멍난 부분에 실리콘을 조금 발라서 말려주세요. 정말 감쪽같이 고무장갑 수선이 끝납니다. 

고무장갑수선3

> 참고로 제가 추천드리는 고무장갑 수선하는 방법은 습윤밴드 이용, 실리콘 이용해서  고무장갑 수리하기입니다. 제일 깔끔하고 오래가는 방법이죠.

한쪽을 뒤집어서 사용

고무장갑수선4

고무장갑을 수리할 손재주가 없다면 한쪽을 뒤집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많이 쓰는 손이 오른쪽이라면 고무장갑도 오른쪽이 구멍이 많이 나는 편이죠. 구멍 나지 않은 왼쪽을 남겨두었다가 다음번 고무장갑도 오른쪽이 구멍이 나면 왼쪽 두 짝 중 한 짝을 뒤집어 줍니다. 그러면 왼쪽 오른쪽 양손에 낄 수 있는 고무장갑 한쌍이 완성됩니다. 

$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