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BTS 활동중단 발표 활동중단 이유 개인활동

by Lelei 2022. 6. 15.
320x100

그룹 방탄소년단이 갑자기 그룹 활동 잠정 중단을 발표하여 팬은 물론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6월 10일 발표한 앨범 Proof 이후 갑자기 발표된 소식이라 더욱 놀라움을 사고 있습니다.

 

BTS 활동 중단 발표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서 새로운 동영상 BTS (방탄소년단) ‘찐 방탄회식’이 올라왔는데요. 돌연 BTS그룹으로서 활동은 잠정적으로 중단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BTS 멤버 RM의 말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그룹의 정체성이나 음악 색깔에 대한 고민이 컸다고 이야기하며 음악을 시작하고 방탄소년단을 한 것은 세상에 뭔가 이야기하고 싶어서였는데 ‘ON’ 다음부터는 방향성을 잃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라는 핑계도 생겼고 그 이후 활동하며 팀이 뭔가 달라졌다고 하네요. ON, Dynamite(다이너마이트)까지는 방탄소년단이 자신의 손 위에 있는 느낌이었으나 그 이후 활동이 Butter(버터),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로 이어지면서 방탄소년단이 어떤 팀인지 모르겠더라고 털어놨습니다.

BTS활동-중단-발표
출처:BANGTANTV 방송 캡처

여기에 멤버 지민 또한 늦었지만 이제야 정체성을 더 찾아가려는 시기인 것 같다고 하며 좀 지치고 시간이 걸리는 게 아닌 가 싶다고 맞받았습니다. 전하고 싶은 말도 많지만 매사에 솔직할 순 없다고 하며 그게 너무 힘들어서 그 동안 지친 것 같았는데 이제야 조금씩 풀어가려고 노력하는 중인 것 같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멤버 슈가 또한 반복되는 패턴 속에서 전할 메시지를 떠올리기가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습니다. 슈가는 할 말이 없어서 가사 쓰는 것이 어려웠다고 하며, 자신이 느끼고 이야기하고 싶은 것을 써야 하는데 억지로 쥐어짜 내고 있었다고 말을 이었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그동안 가지고 있던 속마음을 이야기 하다가 울컥하여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RM은 “내가 지키고 싶은 건 그냥 우리가 같이 함께 무대에 서고 우리가 행복하게 얘기하고 행복하게 무언갈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을 이으며 슈가와 눈물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지민과 제이홉도 함께 눈물을 보였고요.

 

방탄소년단을 오래하고 싶으며 너무 하고 싶은 얘기가 많지만 솔직하게 다 야기하지 못해서 죄송하다고 말을 이었습니다. 완벽하지 않은 저희(방탄소년단)가 감히 UN에서 연설하고 바이든을 만나도 되는 건지 모르겠다고 말을 이으며 중요한 건 팬분들이 방탄이고 팬들을 만났기에 여기까지 왔다고 이 진심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는 말로 영상을 끝맺였습니다. 

 

BTS해체

방탄소년단 해체는 뜬금없는 억측이나 음모론에 가깝습니다. BTS활동 중단도 그룹활동을 중단 한 것이고 개인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기에 BTS해체는 논란의 여지도 없는 아까운 루머라고 할 수 있습니다.

 

BTS 데뷔일

BTS 데뷔일은 2013년 6월 13일로 올해 방탄소년단은 활동 9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얼마 전인 2022년 6월 10일 발표한 Proof 앨범을 마지막으로 BTS 활동 시즌1을 마무리 짓고 개인 활동을 하겠다고 선언한 셈입니다.

 

BTS 개인활동

BTS가 그룹으로 활동하는 것도 좋지만 멤버 각자 활동하는것도 의미 있을 것 같고 자기만의 색깔을 보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따로 활동하다가 또다시 그룹으로 뭉쳐서 돌아오면 기대감이 몇 배가 될 것입니다. 

 

BTS가 그룹으로서 활동중단을 발표했지만 개인 활동에 대한 가능성은 열어놓고 있는데요. 방탄 팬인 아미들은 방탄소년단을 응원하며 기다리겠다는 말로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320x100

댓글